코인

크립토닷컴체인 코인 정보 Crypto.com Chain

pythonsolve 2021. 11. 23.

크립토닷컴체인 코인 정보 Crypto.com Chain

시가총액 23.2조원(21.11.23 기준)

총 발행한도 30,263,013,692
현재 유통량 25.26B

 

크립토닷컴(Crypto.com) 또는 크립토닷컴체인은 비자(VISA) 선불카드를 만들어, 전 세계 비자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이다. 크립토닷컴의 티커는 CRO(씨알오)이다. 2016년 6월 모나코(MCO; Monaco)라는 이름으로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과 바비 바오(Bobby Bao)에 의해 공동 설립되었고, 이후 크립토닷컴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크립토닷컴의 본부는 스위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무실은 홍콩과 싱가포르에 있다. 크립토닷컴의 시가총액은 895.4억원이며 총 발행한도는 31,587,682개이다. 크립토닷컴은 2017년 5월 18일부터 한 달간 스위스에서 ICO를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2.6억 달러를 투자 유치하였다. 이는 2017년 모금된 ICO 모금액 중 상위 10위 안에 속하는 실적이다. 2018년 10월 기준 가격은 4.26달러로 토큰세일 가격인 2.89달러 대비 약 1.5배 상승하였다.

 

 

특징

크립토닷컴(Crypto.com)
환전과 송금
크립토닷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은행 환전 서비스는 상당히 유용하며 유저들이 사용하기 편하게 설계되어 있다. 또한 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든지 환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같은 플랫폼 안에서 이루어지는 돈의 송금이 매우 편리하며 신속하다. 소액뿐만 아니라 다량의 송금을 필요로 하는 이용자 또한 크립토닷컴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즉각적인 송금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유저 인터페이스
크립토닷컴은 상인들과 제휴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해당 상거래를 할 시 최대 2%의 캐시백 보상을 제공한다. 캐시백은 결제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지급이 되며, 이는 크립토닷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토큰인 크립토닷컴으로 사용자들에게 지급된다. 물론 크립토닷컴은 거래소에서 BTC나 ETH로 거래 또한 가능하다.

5%의 캐시백 기능
크립토닷컴은 남녀노소, 모든 세대를 포용할 수 있는 쉽고 간결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입 역시 간소하고 빠른 인증절차를 통해 다량의 유저들이 쉽고 즉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5]

 

 


서비스

크립토닷컴 지갑 서비스
크립토닷컴 지갑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총 7개 국가 통화와 4개 암호화폐의 구매, 사용, 교환, 전송을 할 수 있다. 법정 통화는 계좌이체, 직불카드, 또는 신용카드로 충전 가능하며, 충전된 현금 지갑 혹은 신용카드를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일반 통화 간, 암호화폐 간 거래 또한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 가능하며 크립토닷컴 지갑을 사용 중인 다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전송할 수 있다.

크립토닷컴 비자카드
옵시디안 블랙, 아이시 화이트, 제이드 그린, 로얄 인디고, 루비 스틸, 미드나잇 블루 총 6가지의 카드를 발급하고 있으며, 거래에 대한 캐시백 최대 5%를 포함한 공항 라운지 출입증 등 다양한 혜택들을 월회비 및 연회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6] 각 카드별 환전 한도 및 ATM 출금 한도는 상이하며, 크립토닷컴의 구매 및 소유 기간과 수량에 따라 특정 카드의 신청 가능 여부가 정해진다. 제공된 크립토닷컴 비자카드는, 비자결제가 가능한 전세계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될 수 있다.

크립토닷컴 신용거래
크립토닷컴 팀은 단순히 직불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추후에는 암호화폐를 담보로 신용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크립토닷컴 신용거래는 크립토닷컴 혹은 비트코인을 담보하여 대출한 돈으로 구매를 진행하고, 사용자가 지정한 시기에 상환할 수 있도록 하며, 사용자가 해당 비용을 갚지 못할 경우 담보된 비트코인 혹은 크립토닷컴이 청산되는 구조를 갖고 있다.

문제점
이미 상당히 많은 비자카드가 비트코인의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단지 이더리움을 지원하는 비자카드가 없을 뿐이다. 즉, 이더리움의 가격 상승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혹은 대중화되지 않는다면, 크립토닷컴의 미래를 장담할 순 없다. 또 다른 단점이라면 경쟁자인 토큰카드(TokenCard)와 텐엑스(TenX)의 존재이다. 이들 셋 플랫폼 모두 상당히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결국 ‘사용자 유치’로 결판이 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점으로 미뤄보아, 무작정 크립토닷컴이 대중화될 것이라는 믿음을 갖긴 힘들다.

 

 

2021.11.23 - [주식] - 샌드박스 코인 정보

댓글

💲 추천 글